본문 바로가기

Digital Healthcare

#4 | PsyTech 서비스 기획을 위해 해야 할 일

 

왜 사업을 하려면 그렇게 바쁜지,,, 알게 됨,,,

체계적으로 아이템 준비를 하는게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것 먼저 정보를 수집하고 빌드하다보니 막연한 느낌이 커서

내가 아는 수준에서 해야 할 일을 적어놨는데, 이게 혼자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닌 거라

ㅋㅋㅋㅋㅋㅋ

 

이거 외에도 내가 모르는 해야 할 일이 엄청 많을 텐데

비즈니스 관련 책 좀 읽어봐야겠다

아무튼 제일 중요한 건 아이템임 !

 

 

1. 산업 이해

- 국가 차원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동향

- 국내외 디지털헬스케어 투자 동향

- 인공지능 산업 동향

 

2. 경쟁사 조사

- 국내 서비스 리서치

- 해외 서비스 리서치

 

3. 비즈니스 모델 설계

- 비즈니스 모델 자체에 대한 이해 필요(비즈니스 이해도가 떨어지는 상태)

- 타사 BM 타산지석 리서치

- 돈 나올 구멍이 어디에 있는가?

 

4. 브랜딩

- 문외한임 공부해야 함

 

5. 서비스 기획

- 서비스가 확실하게 나와야 가능함

- 타사 서비스 뜯어보기, 역기획 해보기

 

6. 연구논문 리서치

- 콘텐츠(치매/우울/불안, 신체활동, 인지행동치료, 소마틱스 등등)

- 서비스 껍데기 (디지털 헬스케어 앱 ux 등등)

 

7. 기술 조사

서비스를 구현을 위해 어떤 기술이 필요한지